한화갤러리아백화점서 농특산물 판매기획전 개최

2017. 3. 6. 16:33서산소식/시정소식

시는 3월 말까지 천안에 위치한 한화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점에서 서산 농특산물 판매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천수만전통생강한과(생강한과, 편강), 서산아로니아영농조합법인(아로니아 제품 3종), 옛향기마을방앗간(들기름, 참기름, 참께), 송원식품(감태, 뱅어칩, 김)에서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주최로 30여 지역 농식품 생산업체가 참여한 갤러리아 백화점 입점 품평회 개최에 이은 후속 조치다.


이는 품평회 결과 총 12개 업체가 백화점 입점 후보 업체로 선정됐고 갤러리아백화점 측의 현지 확인 등 정밀 실사를 거쳐 4개 업체의 판매 기획전이 마련된 것이다.


기획전 참여가 미뤄진 8개 업체는 창조경제혁신센터 주관의 컨설팅은 물론 디자인 개선 등 입점과 관련한 다양한 보완 작업을 거쳐 추가기획전을 열기로 했다.


갤러리아백화점 측에서는 판매기획전에서의 소비자 반응이 좋을 경우 입점을 최종 확정 짓는다는 계획이다.


심현택 농정과장은 “엄격한 심사를 거치는 유명 백화점 입점은 서산 농특산품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 이라며 “백화점은 물론 대형마트 등에 지역 농특산물의 대량 납품 체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롯데마트 수도권 80개 매장에서 달래·냉이 판촉전을 열어 1억 5천여만 원어치를 판매하는 등 지역 농특산물 납품처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