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부터 30일, 서산 어리굴젓 축제 개최

2016. 10. 24. 11:43서산소식/시정소식

알싸한 맛이 일품인 서산의 어리굴젓을 맛볼 수 있는 축제가 부석면 간월도리 일원에서 열린다.

  

서산시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부석면 간월도리 일원에서 서산 어리굴젓 축제가 개최된다.

  

서산어리굴젓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올해 두 번째를 맞는다.

  

이 기간 동안 여러 가지 행사 프로그램과 공연이 마련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우선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개막식에서는 서산칼공주 댄스팀의 공연과 풍물놀이, 간월도 굴 군왕제 등의 전통 민속행사에 이어 송대관, 소명 등 초청가수의 공연이 진행진다.

  

또한 축제기간 동안 ▲갯벌 ▲독살 ▲어산 수산물 경매 ▲수산물 맨손잡기 ▲굴·바지락 까기 ▲서산어리굴젓 시식 등의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아울러 축제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평양예술단, 7080 라이브 공연과 관람객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간월도 가요제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이와 함께 서산 어리굴젓을 비롯해 지역의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도 운영할 계획이다.

  

안도근 추진위원장은 “올해 서산 어리굴젓 축제는 작년보다 다채로운 행사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며 “많은 관람객들이 축제장을 찾아 바다내음 가득한 가을의 추억을 쌓고 가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