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안견사랑제 전국 초·중·고 그리기 대회 ‘성료’

2016. 10. 24. 11:42서산소식/시정소식

서산시가 안견선생의 예술세계를 기리고 지역문화예술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22일 중앙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했던 ‘2016 안견사랑제 전국 초중고 학생 미술대회’ 가 전국의 초중고 7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가족단위로 참가한 학생들이 시원한 그늘아래 자리를 잡고 그림도 그리고 휴식도 취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대회가 진행됐다 .

  

특히 이번 대회는 몽유도원도를 화법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대로 그리는 방식으로 진행돼 참가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계기가 됐다.

  

이와 함께 시는 행사장에 마련된 풍선아트, 떡 만들기 등 10여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해 대회 참가자는 물론 호수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시는 공정하고 통명한 평가를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 홈페이지에 다음달 8일 이후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다음달 16일에는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수상작품으로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상목 서산시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대회의 개최로 전국의 우수한 그림실력을 가진 학생들을 발굴함은 물론 우리나라의 가장 위대한 화가인 안견 선생님의 고향이 서산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계기가 됐다” 이라며 “다음 대회도 알차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