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민원서류 발급 24시간 'OK'

2014. 4. 4. 11:09이야기마당/알림마당

 

 

서산시, 민원서류 발급 24시간 'OK'

서산시는 8일부터 시청 종합민원실 입구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24시간 확대 운영한다.

시는 근무시간 중 민원서류 발급이 어려운 주민들과 직장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서비스를 연중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주민등록등・초본 등 모두 42종의 서류를 언제나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서산시는 각 읍면동사무소와 터미널 등 20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한 민원서류 발급 건수는 2011년 4만 8천건, 2012년 7만 5천건, 지난해 8만 7천건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박복수 민원위생과장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서비스 제공과 불필요한 규제 완화 등 행정서비스 개선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