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생강한과·서산우리한우, 2017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2017. 4. 6. 17:00서산소식/시정소식

서산생강한과와 서산우리한우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 에서 서산생강한과가 전통식품 부문, 서산우리한우 브랜드가 한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서산생강한과는 4년 연속으로 이 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국가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의 문화, 산업, 지역·농식품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


서산생강한과와 서산우리한우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 및 소비자 호감도 조사 결과, 브랜드의 ▲인지도 ▲만족도 ▲충성도 ▲경쟁력 등의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산우리한우는 지정 도축장·가공장·판매장을 통해 철저한 품질관리와 1등급 이상의 고급육만을 엄선해 생산되는 명품 한우브랜드이다.


천수만의 청정 자연환경과 구제역 없는 깨끗하고 안전한 서산에서 건강하게 자라 축산물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에도 인증됐다.


서산생강한과는 서산의 좋은 찹쌀과 서해안 해풍을 맞고 자란 생강으로 만든 지역의 대표적인 향토식품으로 한과분야로는 전국 최초 지리적표시단체표장 인증까지 받았다. 


프란치스코 교황 서산시 방문 당시 식탁에 올라 유명세가 알려지면서 지난 2015년에는 유명 커피전문점과의 업무협약 체결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까지 판로망이 구축되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이번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을 계기로 유통·판매망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며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어디서나 쉽게 서산생강한과와 서산우리한우를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