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견사랑제 전국 초·중·고 그리기 대회 개최

2016. 10. 13. 11:41서산소식/시정소식

오는 22일 중앙호수공원 일원에서 ‘안견사랑제 전국 초·중·고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안견선생의 예술세계를 기리고 지역문화예술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전국의 초·중·고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주제는 당일 발표되며 ▲동양화 ▲서양화 ▲소묘 ▲만화 등 화법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데로 그리면 된다.


참가 접수는 이메일(seosanjms@naver.com)을 통해 18일까지 가능하며 대회 당일에도 현장에서 할 수 있다.


시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 홈페이지에 다음달 8일 이후 발표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100만원,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10만원 등의 상금도 수여된다.


아울러 다음달 16일에는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수상작품으로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종이접기 ▲북아트 ▲다육식물 화분 만들기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풍선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해 대회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이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지역의 위인인 안견 선생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전국에 실력 있는 초·중·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