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알리기!, 중국 쿤밍(곤명)서 요우커 유치 세일즈콜 성과 얻어

2015. 11. 18. 17:03서산소식/시정소식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중국 쿤밍(昆明)에서 열린 “중국 국제여유교역회(CITM)에 참가해 관광홍보마케팅을 펼치는 한편, 현지 여유국과 대표 여행사와의 간담회를 통한 요우커 유치 세일즈콜을 펼쳤다.


중국 국제여유교역회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국제관광박람회로 매년 100여개국이 참가하여 2,300여개 부스에 10만명 이상이 박람회장을 방문한다.


박람회에서 해뜨는 서산을 연상케 하는 기념품과 홍보물 제공 행사를 펼쳐 관람객의 서산시 홍보부스 방문을 유도하여 서산시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서산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 등 지역축제와 테마별 여행상품, 우수 농특산물을 효과적으로 홍보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관광100선에 선정된 해미읍성과 중국 팸투어 관광객이 좋아하는 곳으로 조사된 간월암을 비롯한 볼거리, 살거리, 먹거리를 대표하는 서산9경9품9미 브랜드 마케팅도 펼쳤다.


또한 충남관광협회와 함께 쿤밍시 여유국 국장과 현지 국제여행사 2곳의 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네크워크를 구축했다. 


아울러, 2016년 대산항과 중국 롱청시(榮成市) 롱앤항 간의 국제여객선 취항과 해미국제공항 여객기 취항 계획, 수도 서울과의 근거리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용이한 지역 여건을 상세히 설명하고, 중국 내륙에 위치한 쿤밍시에 아름다운 바다를 보유한 서산관광자원의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를 소개하여 서산관광 여행상품을 기획토록 유도했다.


간담회 시 중국 쿤밍시 여유국 관계자는 서산시와의 상호 우호적인 관계 유지를 위해 문화관광교류 등의 행사를 통한 시를 방문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는 등 서산시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내년에도 중국 상하이와 베이징에서 열리는 중화권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현지 여행관계자 네트워크 구축과 관광서산 인지도 제고로 중국 관광객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