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서산국화축제 오는 31일 개막

2014. 10. 24. 10:17이야기마당/알림마당

 

 

 

 

은은한 국화 향기와 함께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제17회 서산국화축제’가 오는 31일 서산시 고북면 가구리 일원에서 개막한다.

 

 서산국화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다음달 9일까지 열흘간 이어지는 축제에는 10만㎡ 규모의 과수원을 배경으로 수만 송이의 국화가 전시된다.

 

 전시장에서는 다륜대작, 목부작, 분재국, 현수국, 입국 등 수준 높은 작품국화가 전시된다.

 

 야외 전시장은 대형하트, 한반도 지도, 태극동산, 조각공원, 소나무 정원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국화 따기 체험, 국화 꽃바구니 만들기, 고구마 및 알타리무 수확 등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주말에는 줄타기, 풍물공연, 색소폰 연주회, 시조 발표회 등의 공연이 펼쳐져 축제의 흥을 돋운다.

 

 농특산물 홍보관에서는 고북면 대표 농산물인 알타리무를 비롯해 고구마, 쌀, 마늘, 생강한과 등의 서산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국화를 감상한 후 축제장에서 멀지 않은 해미읍성이나 철새 생태공원인 서산버드랜드를 둘러보는 것도 좋다.

 

 서산 버드랜드에서는 31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014 철새기행 행사’가 열린다.


◎ 사진 설명 : 제17회 서산국화축제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열흘간 펼쳐진다. 사진은 대형하트 및 한반도 모양을 한 야외 국화전시장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