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24회 팔봉산 감자축제 성료 ‘3만 6천여 명 방문’

2025. 6. 23. 08:59카테고리 없음

서산시, 24회 팔봉산 감자축제 성료 ‘3 6천여 명 방문

- 팔봉산 어울림마당에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감자 3 3천여만 원 판매 -

- 황금 감자 찾기, 물고기 잡기 등 가족 단위 방문객 큰 호응 -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팔봉면 어울림마당 일원에서 진행된 제24회 팔봉산 감자축제

충남 서산시는 팔봉산 어울림마당 일원에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열린 제24회 팔봉산 감자축제가 성료했다고 밝혔다.

 

팔봉산 감자축제는 팔봉면 주민으로 구성된 축제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각 기관, 사회단체가 추진하는 주민 주도형 축제로, 지난 2002년 시작돼 국내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 첫날인 21일 비가 왔음에도, 22일까지 이틀간 3 6천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지난해 2 8천여만 원 대비 5천여만 원이 증가한 3 3천여만 원의 감자가 판매됐으며, 지역 농특산물 판매, 농특산물 즉석 경매 등이 병행됐다.

 

가마솥 찐 감자와 버터 감자 시식 행사와 함께 팔봉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와 생활개선회 등 지역단체가 판매한 감자활용 요리는 방문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황금 감자 찾기, 물고기 잡기, 감자 이색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방문객의 많은 참여로 큰 호응을 받았다.

 

장관희 팔봉산감자축제추진위원장은 축제가 별다른 사고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내년에도 더욱 풍성한 축제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풍부한 일조량과 해풍을 머금은 팔봉산 감자를 주제로 한 이번 축제에서 많은 분이 서산의 맛과 멋을 즐기는 시간이 되셨길 바란다라며 팔봉산 감자축제가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축제로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