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성연면 청소년지도협의회 1분기 멘토링 워크숍 실시
2025. 3. 31. 10:57ㆍ카테고리 없음
서산시 성연면 청소년지도협의회 1분기 멘토링 워크숍 실시
- 청소년 여러분의 꿈을 향한 용기를 응원합니다!-
충남 서산시 성연면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영선)는 지난 29일 경기도 이천 도자기마을에서 관내 청소년들과 함께 2025년 1분기 워크숍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도위원과 청소년들의 소통 기회를 확대하고 전통문화 체험을 통한 진로 탐색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도위원과 성연초·중학교 학생 등 총 27명이 참여해 도자기 물레 체험과 경기도자미술관 관람을 진행한 후 멘토들과 함께하는 직업 토론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성연중 최성호 학생은 “멘토 선생님과 함께 도자기를 빚으며 뜻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면서 “멘토님들의 직업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나의 꿈을 좀 더 세밀하게 그릴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선 회장은 "다양한 문화 체험과 직업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연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환경 조성과 진로 지원을 위해 분기별 워크숍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인성교육, 진로상담, 문화 예술 프로그램 등을 강화해 청소년들의 시야를 넓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