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보미 대상 아동학대예방 신고의무자 특별교육 실시
2025. 2. 14. 17:17ㆍ카테고리 없음
아이돌보미 대상 아동학대예방 신고의무자 특별교육 실시
서산시가족센터(센터장 류순희)는 지난 13일 아이돌보미 6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신고의무자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육은 최근 언론보도 된 아이돌보미에 의한 아동학대 사건과 유사한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재발 방지 대책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아이돌보미는 돌봄 아동들의 성장과 발달을 위한 전문적인 돌봄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를 수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아동의 권리이해 및 존중요소, 아동학대 유형 및 사례, 신고의무자로서의 역할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류순희 센터장은 “최근 안전한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아동학대 예방 및 사례관리를 통한 피해 아동 지원과 가정의 회복이 중요한 만큼 센터는 양육친화적인 환경조성을 위해 현장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복지로를 통해 신청 후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가족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041-664-3077/3079) 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