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버드랜드 황새 부부, 3년 연속 번식 성공
2025. 2. 14. 09:00ㆍ카테고리 없음
서산버드랜드 황새 부부, 3년 연속 번식 성공
- 황새 둥지 실시간 영상 제공, 국제적 보호종 황새에 대한 관심 촉진 -
충남 서산시는 서산버드랜드에 마련된 둥지에서 서식하는 황새 부부가 3년 연속 번식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서산버드랜드에 설치된 고정식 시시티브이(CCTV)를 통해 황새 부부가 지난 1월 29일 산란한 것을 확인했다.
고정식 시시티브이(CCTV)는 황새의 활동에 방해되지 않는 거리에 설치됐으며, 시는 이를 통해 황새의 상태를 관찰해 오고 있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2월에 산란했던 것과 비교해 다소 번식이 빠르게 이뤄졌으며 현재 황새 부부가 번갈아 가며 알을 품고 있다.
산란 후 폭설과 한파로 황새 부부가 둥지를 보강해 알을 가리고 있어 직접 관찰하기 어려운 상태다.
시는 첫 산란 후 추가 산란이 이뤄졌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시시티브이(CCTV)를 통해 황새의 보호를 위한 관찰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13일부터 황새 관찰을 위한 시시티브이(CCTV) 영상을 서산버드랜드 누리집을 통해 실시간 제공, 황새 보호에 대한 일반인의 지속적인 관심을 촉진할 방침이다.
심영복 서산버드랜드 사업소장은 “서산버드랜드에서 2년간 번식했던 황새 부부가 3년 연속 번식에 성공해 감격스럽다”라며 “태어날 황새들이 서산 천수만으로 건강하게 비상할 수 있도록 번식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