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찾아가는 영양표시 마트 투어 캠페인

2024. 11. 20. 17:53카테고리 없음

서산시, 찾아가는 영양표시 마트 투어 캠페인

18 일 롯데마트 서산점에서 진행된  ‘ 찾아가는 영양표시 마트 투어 캠페인 ’

충남 서산시가 영양표시에 대한 시민의 인지율을 향상하고, 이를 활용하는 능력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영양표시 마트 투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캠페인은 11 18일부터 12 4일까지 관내 대형마트 3개소에서 진행되며 일대일 맞춤형 영양표시 상담 영양 돋보기 존 등이 운영된다.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식품 구매 시 영양표시 확인 인증사진을 제시하면 추가 기념품이 증정된다.

 

시는 11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롯데마트 서산점과 22, 25, 27일 농협하나로마트 서산농협본점, 12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이마트 서산점에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첫날인 18일에는 롯데마트를 방문한 시민을 대상으로 전문 상담사가 실제 구매 상품의 당, 나트륨 함량을 비교하는 방법을 안내했다.

 

또한, 각 마트 고객 상담실에는영양 돋보기 존이 운영돼 작은 글씨의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기 어려운 시민에게 휴대용 돋보기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한 식품을 선택하는 능력을 키우고, 나아가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지역사회건강통계 결과 시의 영양표시 인지율은 58.9%, 독해율은 27%, 시는 캠페인 등을 통해 이를 높여 시민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기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