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서산시연합회」제과기술 실습교육 추진

2024. 8. 27. 13:32카테고리 없음

「생활개선서산시연합회」제과기술 실습교육 추진

- 여성농업인의 잠재능력 개발과 전문기술 함양을 위한 교육 -

24일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실에서 열린 제과기술 실습

생활개선서산시연합회(회장 성봉자)는 지난 24일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실에서

읍면동 생활개선회 임원 73명을 대상으로 제과기술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 진행된 지게차·굴착기 자격취득 교육과 더불어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농업농촌의 주역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여러분야에 대한 정보습득과 체험, 전문기술 함양을 위해 마련되었다.

지게차·굴착기 자격취득교육: 2024. 3. ~ 6. 추진 / 32명 수료

 

교육은 오전, 오후로 나뉘어 2회 이루어졌으며,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들이 모여 영농정보 공유와 더불어 우리지역 농산물 활용방안, 농촌 소득자원 발굴에 대해서도 함께 의견을 교환하였다.

 

성봉자 생활개선서산시연합회장은 앞으로도 생활개선회원의 잠재역량을 개발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술 함양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새로운 소득원 창출에 앞장서는 경쟁력 있는 여성농업인으로서 생활개선회가 역할을 다하겠다 말했다.

 

권명숙 농업지원과장은 "생활개선회는 농촌여성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과제활동과 더불어 이웃나눔 봉사에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앞으로도 지역리더의 주축이 되어 많은 활동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개선회는 살기 좋은 농촌 터전을 조성하기 위해 농촌 환경개선, 여성농업인 소득원 개발 및 능력향상을 위한 활동을 펼치는 학습단체로 현재 시 연합회를 중심으로 60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해마다 재능 나눔 행사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