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미래의 주인공을 위한 ‘드림스케치 진로캠프’ 열어
2024. 6. 18. 16:30ㆍ카테고리 없음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미래의 주인공을 위한 ‘드림스케치 진로캠프’ 열어
- 내가 찾은 나의 재능! 그리고 미래
-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현실적인 직업 체험 기회 제공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한도현)는 지난 15일 드림잡스쿨 직업체험관을 찾아 저소득가정 청소년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가 찾은 나의 재능! 그리고 미래」란 주제로 드림스케치 진로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한화토탈에너지스(대표이사 나상섭)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사업 “희망나누기”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고 현실적인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체험할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선택한 직업으로 IT로봇공학은 IT프로그램 활용 방안에 대해 이해와 로봇 제작·분해, 경찰과학수사대는 과학적인 방법으로 다양한 사건 해결과 현장 감식기법 체험, 방송국은 실제 방송국 시설과 장비로 뉴스 진행 및 촬영을 통한 방송 제작, 종합병원, 뷰티아티스트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했다.
캠프에 참여한 김모 군은 “TV에서 네 발로 움직이는 로봇을 볼 때마다 멋지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직접 만들고 조종하면서 나도 열심히 공부하면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좋아했다.
이경구 센터장은 “캠프를 통해 좋아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을 스스로 찾아내고 꾸준히 노력해서 여러분 모두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꿈과 희망을 품은 어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