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내동 도시재생 마을가드닝 지원사업 종료
2024. 6. 14. 15:05ㆍ카테고리 없음
읍내동 도시재생 마을가드닝 지원사업 종료
- 읍내동 양유정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 가드닝사업 종료-
서산시가 지원하고 양유정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서 주관한 마을가드닝 지원사업이 종료되었다.
마을 가드닝사업은 읍내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선진지 견학을 통한 벤치마킹과 꽃길 테마 골목길 및 포토존 조성에 목적을 두었다.
“보라색”을 주제로 한 산안군 퍼플섬에 방문하여 양유정 공원을 특색있게 꾸밀 방안에 대하여 조사·탐구하였다.
또, 양유정 문화축제 개최 시기에 맞춘 수국 식재를 통해 포토존을 조성하였다.
그리고 인조잔디를 식재한 태양연립과 블루엔젤·꽃잔디를 식재한 골목길 정비사업 제외 대상지에 협동조합 고유 캐릭터인 티니·버니를 삽입하여 특성을 살렸다.
이는 도시재생사업 종료 후에도 2023년 주민 동아리사업 통해 플로리스트 자격증을 취득한 양유정마을 봉사단이 정기적인 삽목과 관리를 맡기로 하였다.
이에 서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 조도영 센터장은 “과거 지역민 교류를 위한 랜드마크 공간이었던 양유정 공원 일대가 생기를 잃어 안타까웠는데 다시 주민들의 손길로 영광을 되찾아 가고 있는 것 같다. 도시재생사업 종료 후에도 협동조합의 역할 이행으로 주민들의 관리가 이어질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해주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에서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