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동 도시재생 주민 동아리사업 시작

2024. 6. 11. 11:29카테고리 없음

 

동문동 도시재생 주민 동아리사업 시작

- 동문동 총 8개 주민 주도 동아리사업 시작 -

 서산시는 동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주민 동아리사업이 6월부터 첫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주민 동아리사업은 도시재생사업에서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사업으로 주민이 직접 계획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특히 동문동 지역의 특징을 살려 상인회, 지역예술인, 청년 등 다양한 주민과 단체들이 참여하여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지역 축제와 연계하여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주민 간 소통의 기회로 삼고자 진행되었다.

 

 지난 5서류 및 발표심사를 통해 총 10개 지원단체 중에서 8개 동아리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동아리들은 취미·여가의 목적을 넘어 시음회와 품평회를 통해 지역 특산물을 연계한 시그니처 메뉴를 개발하고, 공예품들은 거리문화축제 때 전시와 취약계층 기부를 통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홍보하고 실현한다.

 

 또한 지역예술작가들로 구성된 동아리는 선진지 견학과 컨설팅을 통해 서산시 굿즈 개발을 목표로 삼고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서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조도영)에서는 이 외에도 주민공모사업, 도시재생대학, 주민조직화 교육 등의 주민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공동체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