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산시,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성료

서산시 2025. 2. 25. 09:09

서산시,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성료

- 4천여 명 농업인에게 한 해 영농계획 수립 지원 -

2월 3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서산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충남 서산시가 2 3일 시작한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지난 24일 팔봉면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시는 농업인들의 영농계획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서산시 농업기술센터와 읍면 지역을 순회하며 농업인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했다.

 

교육은 당초 계획 인원 27백 명 대비 13백여 명이 증가한 4천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받았다.

 

시는 벼, 마늘 생강 고추를 교육하는 종합반과 지역농업리더, 여성리더 등을 대상으로 농업경영 및 지역의 리더로서 갖춰야 할 성공 전략 등을 교육하는 리더반을 운영했다.

 

또한, 지난해 많은 호응이 있었던 감자 전문반을 개설해 고품질 재배 기술을 전수했다.

 

특히, 지곡·운산·해미·고북면은 많은 농업인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장소를 2개소로 나눠 교육을 생중계했다.

 

교육 전 공익직불금 의무교육 영상을 상영했으며, 주요 농정 시책을 안내했다.

 

이 밖에도 보건소 진드기 교육, 농산물 등의 농약 안전성 조사 교육, 농업경영체등록제도 개정 사항 등도 홍보했다.

 

시는 이번 교육 후 설문 조사를 실시, 수요가 많은 작물에 대해 찾아가는 농가 맞춤형 품목별 농업인 교육을 연중 추진할 계획이다.

 

김갑식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많은 농업인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