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현대케미칼 석유화학 콤플렉스(HPC) 공장 준공식 개최

2022. 10. 13. 09:54카테고리 없음

연간 3 8천억 수출 증가, 1500명 고용 창출 효과기대 -

 

충남 서산시는 12일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에서 HPC공장 준공식 기념행사가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박일준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김태흠 충남도지사, 성일종 국회의원, HD현대 권오갑 회장, 롯데그룹 김교현 부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준공식은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유공자 포상, 시장 등 외빈 기념사, HPC신공장 발전에 기여한 직원들에 대한 표창, 준공기념 세리머니 순으로 진행됐다.

 

HPC는 현대오일뱅크와 롯데케미칼의 합작사인 현대케미칼이 3조 원 이상을 투자한 초대형 석유화학설비로 폴리에틸렌, 폴리프로필렌, 부타디엔 및 태양광 패널 소재인 에틸렌초산비닐 등을 생산한다.

 

기존 석유화학 공정의 주 원료인 납사보다 저렴한 탈황중질유, 부생가스, LPG 등 정유 공정 부산물을 원료로 사용할 수 있어 원가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HPC 공장은 연간 에틸렌 85만 톤, 프로필렌 50만 톤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시는 연간 약 115만 톤, 3 8천억 원 규모의 석유화학제품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 공장 가동에 따라 향후 약 1500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이번 HPC공장 준공이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을 만들기 위한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기업과 서산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노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