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인지면, 제52회 어버이날 기념 경로 효 잔치 성료

2024. 5. 2. 16:30카테고리 없음

서산시 인지면, 52회 어버이날 기념 경로 효 잔치 성료

- 경로효친을 주제로 주민 화합의 장 마련 -

충남 서산시 인지면은 152회 어버이날 기념 인지면 경로 효 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인지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인지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의 주관으로 열린 행사는 이완섭 서산시장, 서산시의회 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는 기념식과 오찬 행사로 구성되었으며 기념식에서는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고 효 문화 실천에 앞장선 어르신 1명과 효행자 1, 지역봉사 유공자 1, 인지면 남녀 자율방범대와 지역주민 3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오찬 행사에서는 새마을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식과 함께 인지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방송댄스반의 흥겨운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해 노래 실력을 뽐내는 장수노래자랑은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참여 어르신들의 웃음꽃을 만발시켰다.

 

서산시 인지면은 야외 행사장에서 많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행사가 치러지는 만큼 행사장 안전점검, 사고 대응 체계 구축 등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경로 행사 개최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감사패를 수상한 인지면 남녀 자율방범대가 교통 정리와 행사장 치안 안전을 책임지는 등 유관 단체와의 협조를 통해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조해진, 이상희 인지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그 한 몸을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오늘 행사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어르신들 모두 만수무강해 2025년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뵙길 바란다고 말했다.